본문 바로가기

문샘의 말씀과 해설

2012.01.01 (훈독회) 문샘의 말씀, 나는 외뿔 강(康)자를 찾았다. ​

 

2012.01.01 (훈독회) 문샘의 말씀, 나는 외뿔 강(康)자를 찾았다. ​

나는 쌍 뿔 강(姜)이 아니고 외 뿔 강(康)자를 찾아 지금까지는, 요 3주일 전에 찾았다.

<해설> 1

이 말씀은 한모는 참어머니의 자리에서 내쳐진다는 말씀이 된다. 그리고 다른 해와를 찾아오는 과정에서 강 씨 여인을 거론하고 있는 것이다.

우선 강(姜)하게 되면, 강현실님이 떠오른다. 즉 문샘은 한모가 참어머니의 자리에서 떨어지게 되면, 강현실님이 그 자리에 올라가는 것을 생각한 적도 있을 것이다.

문샘은 2017.9.23일에 생츄어리에서 강현실님(강모)과 재혼을 하였다.

여기에서 강은 쌍 뿔 강(姜)이 된다.

문샘은 쌍 뿔 강(姜)은 참어머니가 될 수가 없다고 생각을 하고 계셨다. 왜냐하면 쌍 뿔이란 뿔이 두 개가 되기 때문에, 두 주인을 섬기는 상징으로 보고 계신 것이다. 그러나 한자 본래의 뜻으로 보게 되면, 양(羊) 밑에 여(女)가 되기 때문에 주님을 모시는 여자라는 상징이 된다.

이는 오래 전부터 하나님은 강현실님의 집안을 통하여 해와를 복귀하려고 하는 뜻이 있었던 것이다.

창세기에서 20세기에는 하나님의 형상체가 되는 남자와 여자가 찾아진다고 예정을 하였기 때문에 이렇게 섭리를 해 왔다고 보는 것이다.

문샘은 언제인가 일제시대에 신사참배를 거부한 지조 있는 기독교인들 중에서 해와 즉 참어머니가 간택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도 있었다.

이는 이미 강모의 아버지가 신사참배를 거부한 것을 문샘은 이미 알고 계셨을 것이고 따라서 이러한 뜻을 내비친 것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물론 한모의 어머니도 누구 못지않은 신앙가가 된다. 그러나 강모의 아버지가 일제시대에 신사참배를 거부하다가 순교를 하였다고 김영휘 원로의 자서전에 나온다.

그러므로 강모가 참어머니의 자리에 오르게 된 조건들에 있어서 우선 그녀의 아버지가 세운 지조와 자신이 하나님의 일을 하겠다고 하루 3시간의 기도 정성, 성경 60쪽 읽기, 3사람 전도를 실천하는 조건과 강씨 가문의 후손이 되기 때문에, 양(羊)을 모시는 여자(女)를 탄생시키는 섭리를 하나님은 이 가문을 통해서 오래전부터 역사를 하였던 조건들이 어우러져, 강모가 참어머니의 자리에 등극한 것으로 보인다.

 

문샘은 이 불편한 강(姜)이라는 이름을 해소하기 위하여, 강(康)이라는 한자를 생각해 낸 것이다. 그래서 강모의 양자의 자식의 이름을 강(康) 아무게라고 써준 적이 있었다. 이는 심리적으로 거부감이 있는 강(姜)을 강(康)으로 대처하는 의식을 통하여 강(姜)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한 후에, 강모와 재혼을 하게 된 것으로 본다.

 

<해설> 2

 

<강현실님이 참어머니가 되는 근거>

- 문샘은 생전에 강현실님의 손을 무려 30번이나 잡아보았다고 강현실님이 고백을 하였다. 문샘은 평소에 손이라도 잡아보아야 영계에서 부부로 살 수가 있다고 한 말씀을, 문샘은 스스로 강현실님에 대하여 지킨 것이다.

- 이것을 강현실님이 일일이 세고 있었다고 하는 것도 예삿일이 아니다. 

- 2012.01.01 (훈독회) 문샘의 말씀, 

“나는 쌍 뿔 강(姜)이 아니고 외 뿔 강(康)자를 찾아 지금까지는, 요 3주일 전에 찾았다.”

- 우선 강(姜)하게 되면, 강현실님이 떠오른다. 그러므로 이것을 아직 노골적으로 발표를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아직 한모에게는 다시 돌아올 기회가 다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즉 2013년 기원절이 아직 남아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간이 없다. 한모가 책임분담에 실패를 할 경우에는, 문샘은 2012년에 성화를 할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 그래서 외뿔 강의 여인을 찾았다고 약간 비틀어서 표현을 한 것이지만, 통일교에서 외뿔 강씨 성을 가지고 또 문샘과 재혼을 할 마땅한 여인은 없다. 그러므로 사실상 강현실님을 염두에 두고 거론한 것이다. 앞으로 있을 예정된 섭리를, 문샘은 미리 신도들에게 알려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 이 말씀은 경우에 따라서, 한모는 참어머니의 자리에서 내쳐진다는 말씀이 된다. 그리고 다른 해와를 찾아오는 과정에서 강 씨 여인을 거론하고 있는 것이다.

- 문샘은 한모가 참어머니의 자리에서 떨어지게 되면, 강현실님이 그 자리에 올라가는 것을 생각하고 계셨던 것이다. 

- 문샘은 2017.9.23일에 생츄어리에서 강현실님과 재혼(영혼결혼식)을 하였다.

- 여기에서 강은 쌍 뿔 강(姜)이 된다.

- 문샘은 쌍 뿔 강(姜)은 참어머니가 될 수가 없다고 생각을 하고 계셨다. 왜냐하면 쌍 뿔이란 뿔이 두 개가 되기 때문에, 두 주인을 섬기는 상징으로 보고 계신 것이다.

- 그러나 한자 본래의 뜻으로 보게 되면, 양(羊) 밑에 여(女)가 되기 때문에 주님을 모시는 여자라는 상징이 된다. 그러므로 강(姜) 씨는 섭리적으로, 여러 예정된 가문 중에 하나가 되는 것이다.